본문 바로가기
맛집

[분식/맛집] 돼지떡볶이 ; 금정구 구서시장 분식맛집은 여기!

by 커피머그 2021. 12. 22.
728x90

구서역 부근에 위치한 구서시장은 오시게시장이라고도 불리운다. 구서시장에는 시장이라는 이름답게 먹을 곳들이 몇 군데있다.

 

여러 식당들에서 국밥, 칼국수, 분식, 호떡, 핫도그, 돈까스, 토스트, 미역국 등등의 여러 먹을거리를 판매하기 때문에 취향껏 골라먹을 수 있다.

 

자고로 시장을 장을 보러가면 군것질거리를 사먹는 것도 재미요소 중 하나이다. 그래서 오늘 본글의 주제는 바로 구서시장에 위치한 한 분식점이다. 

구서시장에 몇 번 가본 사람이라면 알 수도 있는 돼지떡볶이이다. 이전에 포스팅한 적 있는 함가네칼국수집 부근에 있는 분식점으로 개업한지는 몇 년된 분식점이다.

 

돼지떡볶이 옆에는 금빙고라는 팥빙수&단팥죽가게도 있다. 그러고 보니 오늘이 동지날인데 단팥죽 많이 파셨을려나?ㅎㅎ 팥죽을 즐기지 않는 나로써는 팥죽대신 팥빙수 먹고 싶네.

떡볶이와 튀김을 포장해서 들고 왔다. 튀김은 오징어, 고구마, 김말이, 쥐포를 주문했다.

 

떡볶이(1인분) 3,000원
오징어튀김 1개 1,000원
쥐포튀김 1개 1,000원
고구마튀김 1개 700원
김말이튀김 1개 700원

가격은 보통의 분식점이랑 비슷한 가격이다. 저것 외에도 고추튀김, 물오뎅, 순대, 만두(당면, 김치, 고기?), 꼬마김밥 등의 메뉴도 있다.

떡볶이 1인분

특이한 점은 용기에 떡볶이를 담고 양배추 채선 것을 위에 올려주신다는 점이다. 떡볶이 소스가 적지 않은 편이라서 떡볶이 양념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떡볶이 먹고 남은 소스에 밥 비며 먹어도 괜찮다. 

김말이튀김
쥐포튀김
오징어튀김

튀김들이 700~1,000원의 가격에 판매중인데 크기나 내용이 실해서 돈아깝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다. 특히 오징어튀김 짱이다.

 

어쩌다 구서시장에 가게되면 돼지떡볶이 가게 앞에 서서 먹고 가거나 포장해가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저녁쯤이면 포장해가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 저녁하기 해먹기 귀찮을 때 김밥도 판매하니까 김밥이랑 이것저것 포장해서 집에서 먹기 좋다.


오늘 저녁메뉴로 분식 어떤가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