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우리카드 우리ONE체크카드 ; EXK현금카드, 해외현금카드

by 커피머그 2021. 12. 21.
728x90

우리카드에서 우리ONE 체크카드(국제ATM)를 발급받았다. 

 

코로나 전에는 해외여행을 다니시는 분들이 많이 계셨고, 해외직구를 하시는 분들이 늘어나면서 인터넷에 조금만 검색해보면 해외결제용 카드에 대한 정보들은 쉽게 찾을 수 있다. 하지만 해외현금출금용 카드에 대한 정보는 상대적으로 많지 않은 것 같다.

 

오늘 본 포스팅에서 다룰 카드는 바로 해외(베트남, 태국, 미국)에서 현금출금할 때 쓸만한 카드에 대해서 글을 써보고자 한다.

우리ONE체크카드(국제ATM)

해외에서 사용하기 위한 카드에는 일단 VISA, MASTER, UNIONPAY 등의 글로벌카드회사의 로고가 있어야한다는 것은 다들 잘 알고 있는 사실이다. 

 

다만, 우리원체크카드는 글로벌카드회사와 제휴가 되어 있는 카드가 아니라서 온라인 해외결제는 되지 않는다.

 

그럼 위의 카드를 왜 발급받느냐?

바로 EXK 때문이다!

 

EXK는 해외현금인출 서비스로,

해외 ATM에서 기존 국제카드보다 저렴한 수수료로

현지통화를 인출할 수 있도록 하는 금융서비스이다.

 

 

EXK - 편리한 해외 ATM 이용서비스

 

exk.kftc.or.kr

 

출처: https://exk.kftc.or.kr/

주로 EXK카드를 발급받으시는 분들은 태국, 베트남에 가시는 분들이다. 

국제 브랜드사 이용시 부과되는 거래금액의 1% 수수료가 없습니다.
단, 일부국가에서 서비스 이용시 국제 브랜드사와 유사한 수준의 현지ATM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미국 0~5달러, 필리핀 250페소, 태국 0~50바트)
출처 : https://exk.kftc.or.kr/service/intro/sub_01.jsp

위의 자료에서는 ExK서비스 은행에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씨티은행이 나와있다. 하지만 씨티은행은 우리나라에서 철수중이라 굳이 지점도 없는 씨티은행에 찾아가는건 추천하지 않는다.

 

하나은행의 경우 인터넷상에서도 정보가 거의 없고, 카드의 존재나 카드 재고를 알고 있는 은행직원분들이 많지 않은듯하니 하나은행 계좌가 없는데 EXK카드를 발급받기 위해서 계좌를 만들 필요는 없을 것 같다.

 

Exk카드가 언급되는 글들에서 주로 많이 등장하는 은행이 신한은행과 우리은행이다. 신한은행의 경우 은행 콜센터에 문의를 하면 Exk카드 재고가 있는 지점을 알아봐주는 것으로 알고 있다. 

 

우리은행의 경우 우리카드 체크카드에 Exk 기능이 달려있기 때문에 4곳 중에서 제일 발급받기 수월한 곳이다. 우리은행 통장계좌가 있다면 우리카드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바로 발급신청하면 되고 원하는 곳(집, 직장, 은행지점 등)에서 카드를 받을 수 있다.

 

https://pc.wooricard.com/dcpc/main.do → 카드 → 체크카드 → 해외사용으로 들어가면 해외사용 체크카드 목록에서 ONE카드를 발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위의 리플렛을 참고하시기 바란다. 대부분 해외ATM 현금카드 기능으로 발급받지만 한국 국내 결제용 체크카드로 사용해도 나쁘진 않은 체크카드 같다.

 

혜택이 매우 좋다까지는 아니지만, 2021년 기준 대부분의 카드들이 전월실적 30만원이상 써야하기 때문에 전월실적 20만원에 위의 혜택이면 패턴이 맞으면 괜찮아보인다.

 

체크카드이기 때문에 후불교통카드기능을 추가해서 발급 받을 수 있고, 후불교통카드기능이 빠진 카드로도 발급 받을 수 있다. 

 

태국, 베트남, 미국 등에서 쓸 현금카드 필요하신 분이면서 우리은행 계좌가 있으시다면 편리하게 우리카드 홈페이지에서 발급받을 수 있으니 추천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