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신한은행 모바일통장 통장사본 출력하는 방법?

by 커피머그 2022. 1. 5.
728x90

안녕하세요. 

 

요즘은 통장을 새로 개설하게 되면 통장이 없는 경우가 많죠. 아니면 기숙사나 자취하시는 분들 중에서 통장은 본가에 있는데, 통장 사본이 필요할 때가 있을 거예요.

 

그럴 때 신한은행 모바일뱅킹 앱과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서 통장사본을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

1. 스마트폰 APP 출력 방법

Sol 쏠 어플을 켜고 로그인을 하면 아래와 같이 첫화면이 뜨죠. 통장의 이름 옆에 보면 점 3개가 있습니다. 그걸 누르면 아래와 같이 여러 메뉴들이 뜹니다.

「통장사본 보기」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통장 사본은 '국문'과 '영문'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보통 일반적으로 통상사본을 사용할 때라면 국문 통장사본을 출력하면 됩니다.

 

통장 사본을 저장해서 바로 출력해도 되지만 공유하기도 가능합니다. 컴퓨터로 뽑을거라면 공유하기 기능을 이용해서 옮기면 편합니다.

공유방법은 카카오톡, 메세지로도 공유가 가능합니다. 컴퓨터에서 출력할 거라면 카카오톡으로 '나와의 채팅'에 공유한 후 컴퓨터로 출력하면 간단합니다. 


2. 인터넷뱅킹에서 출력하기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 접속하고 로그인합니다. 상단 메뉴 중에서 부가서비스 하위 메뉴 중에서 맨 왼쪽에 증명서발급서비스 중에서 통장사본출력을 누르고 들어갑니다.

그럼 위와 같이 통상사본출력이 가능한 통장목록이 뜹니다. 

 

그 중에서 통장사본을 출력할 통장의 국문을 누룹니다.

위와 같이 개인인터넷뱅킹 통장사본출력이 뜨고 보고서인쇄, 화면 인쇄 중에서 하나를 누르면 됩니다.

보고서인쇄를 누르면 통장사본을 파일로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뱅킹 홈페이지에 들어가기가 번거롭다면 PDF파일로 저장을 해놓으면 편할 것 같아요~.


신한은행 통장사본 출력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작지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