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구서동 맛집] 함가네 부잣집 칼국수전문점 - 구서동 칼국수가게

by 커피머그 2021. 9. 25.
728x90

안녕하세요.

 

가을이 되면서 요즘 한낮에는 아직 덥지만 아침, 저녁으로는 날씨가 시원하죠. 저녁 날씨도 선선하고 명절이 끝나니까 깨운한 음식이 먹고 싶어져서 뭘 먹을까 하다가 칼국수를 먹으러 갔어요!

 

구서동에 사시는 분들이라면 아시는 분들도 많으실거예요. 구서 오시게시장(구서시장)에 위치한 함가네부잣집 칼국수전문점에 갔다왔어요.

 

배달의민족 어플에서 배달주문도 가능해서 집에서 편하게 주문해서 먹을 수 있어요. 

원래는 간판이 붙은 오른쪽만 칼국수집이고 왼쪽은 다른 가게였는데 가게가 넓어졌어요. 부엌 위치가 바뀌면서 좌식테이블이 생겨서 좌석은 더 늘었어요.

 

요즘에는 모르겠지만, 코로나 이전에는 점심이나 저녁 식사시간때는 사람들이 정말 많았어요. 적당한 가격에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식당이기 때문이었어요. 

 

여전히 구서시장 부근에서 간단하게 한끼 먹을 수 있는 집입니다. 칼국수집이지만 참치야채비빔밥도 있어서 면 말고 밥을 먹고 싶은 분은 비빔밥으로 선택하실 수 있어요.

원래는 일반 컵이었던걸로 기억하는데, 종이컵으로 바뀌었더라구요. 옆에는 단무지와 (배추)김치 입니다. 가게에 들어가면 반찬그릇을 주시는데, 거기에 먹을 양을 덜어서 먹으면 됩니다.

 

저는 비빔칼국수랑 꼬마김밥을 시켜봤어요. 개인적으론 비빔칼국수에 야채가 들어가서 좋더라구요.

비빔칼국수 5,500원

네이버에서 함가네부잣집칼국수를 검색하면 가게정보에 메뉴판이 나오는데 2021년 9월 기준 가격과 달라요. 메뉴판 가격기준으로 500원씩 더하면 현재 가격입니다.

칼국수 5,000원
비빔칼국수 5,500원
들깨칼국수 6,500원
참치생야채비빔밥 5,500원

 

위의 메뉴말고도 만두(수제, 갈비), 꼬마김밥과 같은 사이드 메뉴도 있어요. 저는 만두는 갈비만두가 맛있었어요!

 

꼬마김밥은 사라졌던 메뉴였는데, 이번에 다시 주문이 가능해졌어요. 그래서 오늘 시켜봤어요. 꼬마김밥은 같이 나오는 비법소스가 있는데 거기에 찍어먹으면 맛있어요.

꼬마김밥 4,000원

꼬마김밥은 칼국수 주문시 주문이 가능해요. 저는 비빔국수를 시키긴 했는데, 역시 김밥은 따끈한 칼국수 국물과 먹는게 최고예요.

 

구서시장에서 장보고 출출하다면 함가네부잣집에서 칼국수 한그릇 어떨까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