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코노미 가격에 17만원 추가하고 빨리 탑승하고, 빨리 내리고, 라운지 이용하기? (아시아나 이코노미 스마티움 서비스)

by 커피머그 2022. 12. 26.
728x90

https://youtu.be/Vk_tS143S1s

 

유튜브를 보다가 알게된 비행기 유료 좌석이다. 아시아나는 비상구쪽 좌석도 15만원을 추가하면 앉을 수 있는데, 비상구 좌석말고도 이코노미 스마티움이라는 유료 좌석이 존재한다.

 

거리에 따라서 이용금액이 달라지는데 장거리 노선(미주, 호주, 유럽)의 경우 17만원이 추가된다. 허니블링님 영상에 따르면 일본, 중국, 동북아는 3만원추가, 동/서남아는 5만원 추가 된다고 한다.

출처 : https://flyasiana.com/C/KR/KO/contents/economy-smartium

일단 눈에 띄는 특징은 이코노미에 비해 좌석 공간이 넓다는 점이다. 하지만 내 생각에 다리 공간이 4인치 넓은 것보다는 유료좌석이라서 이용하는 사람이 적다는게 장점이 아닐까 싶다. 유료 좌석이기 때문에 내 옆자리에 누가 앉거나 만석이 될 가능성이 낮아서 편하게 갈 수 있다는 점이 클 것 같다. ( 눕코노미 가능성 ↗️↗️↗️↗️ )

 

우선 탑승이 가능한 공항에 한해서 이코노미 스마티움 좌석 구매 고객은 우선적으로 탑승을 할 수 있고 이코노미 스마티움 좌석이 비즈니스석 바로 뒤에 있어서 비행기에서 내릴 때 빨리 내릴 수 있다는 것이 좋은 것 같다. (우선 탑승은 우선탑승 가능 공항에 한함)

출처 : https://flyasiana.com/C/KR/KO/contents/economy-smartium

그리고 장거리 노선을 이용할 경우 인천공항 비즈니스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다. (인천 출발 한정)

 

여행 갈 때 라운지 서비스를 이용하려고 카드 실적 채우는 경우도 있고, 연회비가 비싼 카드 아닌이상 한달에 1번정도 이용이 가능하다. 갈 때는 인천공항에서 라운지를 이용하고 한국으로 돌아올 때 카드로 라운지를 이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정리하자면

  1. 인천공항에서 라운지 이용가능(장거리 노선만)
  2. 우선 탑승 가능, 빠른 하차 가능
  3. 유료서비스라서 만석될 가능성이 낮음 + 내 옆에 누군가가 앉을 가능성도 낮음
  4. 수하물도 빨리 나옴
  5. 좌석 다리 공간이 넓음

요정도 되시겠다.

 

나라면 15만원 내고 비상구 좌석 앉는 것보다 17만원 내고 이코노미 스마티움을 이용하는 것이 나쁘지 않다는 생각이 든다. 어차피 추가 지출 의사가 있으면 2만원 더 내고  인천공항 라운지, 빠른 탑승이 이득이지 않을까?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아시아나 홈페이지-이코노미 스마티움 안내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다.

https://flyasiana.com/C/KR/KO/contents/economy-smartium

 

 

반응형

댓글